6eee3b82775372ee960f9c7abe6385a3_1598608141_8125.jpg

함몰눈 수술, 심미성과 기능성 모두 고려해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부천The성형외과
댓글 0건 조회 8,083회 작성일 21-09-27 16:41

본문

나이에 비해 젊어 보이는 외모를 갖고 싶어 하는 이들이 많다. 다양한 관리 방법으로 외모를 관리하고 있지만 우리는 나이를 먹음에 따라 자연스럽게 노화 현상이 나타나게 된다.
유독 눈가에는 노화 현상이 빠르게 진행되는 편인데 그 이유는 눈가는 피부가 얇고 피지선이 없기 때문이다.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눈꺼풀이 처질 수 있으며 지방이 빠지면서 눈이 함몰될 수 있다.

함몰눈은 졸려 보이고 피곤해 보이는 것은 물론 노안처럼 보일 수 있으며 눈이 쉽게 피로해지고 뻑뻑해지는 등 기능상으로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함몰 증상은 점점 더 심해지고 신체 변화에 보다 예민하게 반응하게 된다.

이 같이 심미적인 부분은 물론 기능적인 부분까지 여러 문제가 발생하기 전 수술 받아 교정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다.

함몰눈은 지방이식과 쌍꺼풀 수술을 통해 해결해볼 수 있다. 먼저 지방이식을 통해 함몰된 위 눈꺼풀에 알맞은 볼륨을 만들어주고 처진 눈꺼풀을 절개해 또렷한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준다.
지방이식은 허벅지, 옆구리, 복부 등 자가 지방을 채취해 생착률을 보다 높여 부작용은 줄이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만들어볼 수 있으며 쌍꺼풀 수술로 시간이 지나도 눈꺼풀이 다시 처지지 않도록 해준다.

함몰눈 교정 방안인 지방이식, 쌍꺼풀 수술을 간단한 진료라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눈꺼풀이 얇고 예민한 피부를 가진 이들의 경우에는 조금이라도 잘못 진행될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고,
자신의 상태를 고려하지 않은 무리한 지방이식과 쌍꺼풀 수술은 눈 재수술이 필요한 상황까지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눈 재수술은 과도한 지방을 다시 제거하고 알맞게 재배치시켜 자연스러운 눈매 라인을 만들어주어야 한다.

재수술 가능성을 줄이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겸비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현재 자신의 상태를 진단 받아보고 진료 받는 것이 좋다.

이에 대해 부천더성형외과 이승호 원장은 “눈 함몰 정도, 눈꺼풀 상태를 면밀히 살펴 적합한 지방이식, 쌍꺼풀 수술 방안을 찾아 재수술을 진행해야 한다”면서 “심미적인 부분, 기능적인 부분 두 가지 모두 교정하고 싶다면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고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눈꺼풀은 다른 피부보다 약 40% 얇고, 많은 신경과 혈관이 분포돼 있어 지방이식시 정교한 판단과 섬세한 기술이 필요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