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eee3b82775372ee960f9c7abe6385a3_1598608141_8125.jpg

눈성형, 성형외과를 통한 알맞은 수술법 선택이 중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부천The성형외과
댓글 0건 조회 165회 작성일 20-10-12 16:04

본문

100세 시대에 있어, 성형은 더 이상 젊은 사람들의 전유물이 아니다. 특히 4~50대 이상 중장년층에게 성형은 심미적인 이유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교정을 위한 경우들도 많아서, 더욱 필수적인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세심하게 알아보고,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내 눈매의 피부 상태를 진단하고 적합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

눈처짐이 심하다면? 리프팅상안검 수술
나이가 들면서 눈의 피부 노화로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안검피부이완증’으로 우리가 흔히 ‘눈처짐’이라 말하는 증상이다. 눈처짐이 발생하면 눈이 작아보이고, 피부처짐으로 인해 생기도 없어 보여 더욱 나이가 들어 보이게 된다. 눈처짐이 심할 경우 시야를 가리거나 속눈썹이 동공을 찔러 불편해지기도 하며, 심지어 피부와 피부가 서로 마찰이 되어 짓무르는 증상까지 나타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기도 한다.

이러한 눈처짐은 리프팅상안검 수술을 통해 해결할 수 있으며, 눈처짐 해결로 또렷한 눈매로 시원한 인상, 동안 효과뿐만 아니라 시야 확보 및 마찰 감소로 기능적인 불편함까지 해소할 수 있다.

피부만 절개해 겉주름을 당겨 봉합하는 방식의 기존 상안검은 재발 우려가 있어, 절개 및 타이트닝 후 상안검거근에 고정시키는 방식의 리프팅상안검 방법이 더욱 인기가 많다. 재발을 최소화한 방식이라, 수술 후 재수술 가능성이 적어 훨씬 효율적인 방식이다. 물론 개인마다 눈 상태가 달라, 자세한 진단 및 수술방법은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확인해야 한다.

눈밑이 불룩하게 튀어나왔다면? 지방재배치를 이용한 하안검 수술
눈의 피부 노화로 인한 또다른 대표적 증상 중 하나가 바로 불룩하게 처지는 눈밑이다. 눈밑 피부의 경우 노화로 인해 피부가 늘어나면서 근육이 이완됨에 따라, 지방을 감싸는 막이 늘어나게 된다. 이로 인해 눈 아래 지방이 불룩하게 튀어나와 그늘져 보이는데 이는 인상이 어두워보이게 하거나 심술궂어 보이게 하는 등 인상에 악영향을 미친다.

이 증상은 이전의 지방을 제거하는 하안검 수술과 달리 지방 아래의 함몰된 부위로 여유의 지방을 배치하는 하안검 수술 방법을 통해 해결할 수 있으며, 불룩한 눈밑 처짐 해결로 눈밑주름을 완화하고 다크써클을 개선하여, 환하고 부드러운 인상뿐만 아니라 동안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피부를 절개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흉터를 걱정하기도 하지만, 속눈썹라인과 가까운 곳에 절개하여 흉터가 거의 남지 않도록 수술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개인별 근육상태, 지방 양, 주름 깊이 등을 세밀하게 파악한 후 수술을 진행하여야 안검외반증(눈밑피부를 과도하게 절제해 눈아래꺼풀이 뒤집어져 안구결막이 바깥으로 노출된 상태)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이처럼 흉터나 안검외반증 등의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개인의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적합한 수술을 진행하여야만 한다.
항상 피곤해보인다는 이야기를 듣는다면? 눈썹하거상술
눈썹과 눈꺼풀이 피부 노화로 인해 처지게 되면, 눈이 졸려 보이면서 주변 사람들에게 “피곤하냐, 어디 아프냐”는 말을 자주 듣게 되어 더욱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도 발생하곤 한다. 또한 쌍커풀이 두 겹이 되어 일명 겹쌍꺼풀로 인해 나이가 더 들어 보이게 된다.

이를 새로운 쌍거풀을 만들지 않고 해결하는 방법이 눈썹하거상술이다. 노화로 인해 처진 눈썹과 눈꺼풀을 교정하는 수술로 눈썹의 하부를 절개하여 늘어진 피부와 근육을 당겨 탄력 있는 눈매로 만들어준다. 또한 눈을 뜰 때 이마근육의 사용이 줄어들어 이마 노화예방에 도움을 주면서 처진 눈매를 또렷하게 만들어 더욱 밝아진 인상을 가지게 된다. 이 때, 피부겉면만 절개하여 당기는 방식의 수술방법으로 진행할 경우, 재발 우려가 있다. 따라서 불필요한 조직을 제거한 후 단단한 조직에 걸어주는 리프팅을 하는 방식의 수술을 통해 재발을 최소화할 필요가 있다. 부자연스러운 쌍커풀 없이 노화된 눈꺼풀을 개선하고 싶거나, 피부가 두껍고 단단하여 수술을 고민하고 있었다면 눈썹하거상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눈썹하거상술은 상안검과 비슷하게 볼 수 있으나, 피부가 두꺼운 환자에서 상안검 수술시 인상이 강해 보이고 부자연스러운 쌍거풀이 생길 수 있다. 이런 경우 눈썹하거상술을 하게 되면  젊었을 때와 비슷한 자연스러운 라인을 만들어 준다. 정확한 진단과 본인에게 적합한 수술방법은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알아보는 것이 좋다.

중년눈성형의 경우 무리한 수술을 진행할 경우, 오히려 나이가 더 들어 보이거나 인상이 사나워 보이는 등의 문제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지나치게 욕심을 부리지 않고 내 얼굴에 맞게 자연스럽게 개선하는 것에 중점을 두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중년눈수술의 경우 매우 미세한 피부조직과 지방입자를 다루는 섬세한 수술이므로 너무 저렴한 비용에만 초점을 맞추기보다 충분한 정보습득과 고도로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개인에게 적합한 수술이 진행되어야 만족도 높은 눈성형이 될 수 있다.

도움말 : 부천더성형외과 이승호 원장


출처 : 뉴스포인트(NewsPoint)(http://www.pointn.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